아메리칸 차이니즈 - 홀리차우 명동점

홀리차우라는 중국요리 체인점 가보셨어요?

매장이 그렇게 많지는 않은데, 그래도 서울 요지 이곳 저곳에 자리잡고 성업중이랍니다

1호점은 제가 알기로는 이태원 해밀턴 호텔 뒷편에 자리자고 시작했습니다

이곳은 중식당인데요~

정확히 말하면 중국식 중국집이 아니에요

그렇다고 한국식 중국집도 아니고요.

아메리칸 차이니즈 레스토랑이랍니다

오늘 찾은 곳은 명동점입니다

이태원 도곡 압구정 등등에 매장이 있어요~

미국 영화나 드라마 같은걸 보시면

미국사람들이 중국음식이나 태국음식 같은걸

네모난 종이 상자 같은데 테이크아웃 해와서 먹곤하죠?

바로 그겁니다 ㅎㅎㅎ

홀리차우는 미국식으로 변형된 스타일의 중식요리 전문점 입니다


미국등지에서 유학을 하거나 여행을 다녀오신 분들이 많아지면서

아메리칸 차이니즈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한국에도 꽤 생긴 모양입니다

그분들의 취향을 저격하기 위해서 한국에 홀리차우라는 매장이 생긴것 같습니다

제 기억으로는 거의 13~4년 전에 생긴것 같아요





아메리칸 차이니즈의 대표메뉴는

스윗의사워포크 미국식 탕수육이라고 해야겠죠?

칠리슈림프. 크림슈림프. 같은 것들이 있고

튀긴면에 소스를 부워서 먹는 차우면이 대표메뉴 입니다.

홀리차우의 네이밍도 차우면에서 오지 않았을까 생각해 봅니다

매장이 조금 어두운 편이라서 매장 내 사진이 잘 안나왔네요 ㅠㅜ

매장은 아웃백이나 빕스같이 깔끔하고 쾌적한

부스석 형식의 편안하고 프라이빗한 좌석 형태 입니다

서비스도 친절하고 좋은편이며 가격대도 대충 패밀리 레스토랑 수준입니다

음식 하나에 15000~ 30000원 정도 수준 입니다 

에피타이저나 좀더 저렴한 메뉴들도 있고요^^


저희는 세트메뉴를 시켜서 단품 요리들이 정확히 무엇이었는지는 정확히 기억이 안나네요~


중식 중에서도 조금 색다른 재미를 즐겨보고 싶으시면 홀리차우에 가보셔요~

저는 차우면이 생각나면 들리곤 한답니다!


오늘도 다들 행복하고 맛있는 하루 보내셔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