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수제맥주 - 서핑아지트 싱글핀에일웍스


호주나 미국 플로리다 해변을 가면 서핑을 즐기는 분들이 많다고 하지요~

ㅎㅎㅎ 저는 못가봤습니다. 

그냥 미드나 영화를 통해서 봤을뿐이지요. 

최근 몇년간 서핑문화가 한국에도 빠르게 자리를 잡아 가는 것 같습니다. 

아마도 외국 체류 경험이 있는 분들이 한국으로 돌아와서도 계속 서핑을 즐기고 싶어서가 아닐까 싶네요^^



제주도와 속초가 서핑문화의 중심지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속초의 하조대 해수욕장에 있는 싱글핀 에일웍스는 이름만 들어봐도 맥주집인것 같은데...

왜 시작부터 서핑이야기냐???? 하시겠지요? ㅎㅎ

분명 싱글핀에일웍스는 맥주집인것이 맞습니다. 



그런데 그냥 맥주집이 아니라 서핑샵 겸 맥주집이랍니다. 


간단하게 컨테이너 건물을 이용해서 지어진 맥주집이지만,

깔끔한 분위기와 오히려 이국적인 느낌을 잘 살린 멋진 공간인것 같습니다. 


한국의 해수욕장 옆에 이런 집이 있다는 것이 아직도 믿어지지 않네요. 




실내로 들어가면 많은 숫자의 서핑보드들이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서핑을 하시는 분들이 이곳에 보관료를 내고 자신의 보드를 보관할수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들려서 맥주도 한잔씩 하시겠죠?? ㅎㅎㅎ


아주 좋은 시스템인것 같습니다. 

서로 상부상조하고, 그리고 알록달록 예쁜 서핑보드들 자체로도 멋진 인테리어가 되는 것 같습니다. 




매장 구석을 여유롭게 돌아다니는 냥이도 한마리 있구요. 

뭔가 이 가게는 굉장히 한가하고 자유로운 느낌이 물씬 느껴집니다. 

별 인테리어 없이 툭툭 던져놓은 것 같은 테이블과 의자들인데, 그것도 나름 분위기가 있습니다. 




저희가 갔을때 외국 분들이 맥주를 홀짝 거리고 계셨는데, 

그래서 그런지 더 이국적인 느낌의 공간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반복층으로 일부는 2층 자리도 있어서 테이블 숫자도 꽤 됩니다. 

그런데 해수욕장에서 걸어갈수 있는 거리이기는 한데요, 바다랑 붙어있는 1열이 아니라 

그 뒷열이라서 매장에서 바다를 볼수는 없네요. 

바다까지 보이는 탁트인 곳이었다면 정말 최고의 공간이 아니었을까 합니다^^



맥주 종류는 그냥 보통 수제 맥주집에 가면 있는 것들이라서 그렇게 특이하지는 않았어요. 

서울에 요즘 많이 생긴 수제맥주집들과 메뉴는 대동소이합니다. 


그런데 향후 싱글핀에일웍스에서 직접 양조를 해서 오리지날 맥주도 출시를 할 예정이라고 하니 

그때 되면 더 멋진 가게가 될것 같습니다. 




안주로 코코넛 쉬림프를 먹었는데..

안주는 그냥 보통입니다 ㅎㅎㅎㅎ 

시간이 지나다 보면 특별한 메뉴도 자리를 잡겠지요? ㅎㅎㅎㅎ

하지만 분위기를 즐기고 서핑문화를 즐기는 분들이 바닷가에서 수제맥주를 마실수 있는 공간.

이라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매력적이고 멋진 공간인것 같습니다. 



다음 속초에 갔을때는 좀더 멋진 공간으로 발전해 있을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하조대 해수욕장에서 맥주한잔 하고 가셔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