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맛집 - 만석 닭강정


속초에서 가장 유명한 맛집을 고르라면 많은 사람들이 만석 닭강정을 꼽을 것 같습니다. 


지역마다 거의 전국구 급의 유명세를 떨치는 집들이 있는데, 

속초의 만석닭강정의 인지도도 거의 전국구 급입니다. 




만석닭강정의 본점이 전에 들렸던 봉포머구리집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2층에 앉아서 먹을 수 있는 자리가 있는 것 같지만, 

저희는 그냥 포장해서 나왔답니다. 



속초여행을 하면서 다니다보니, 

속초중앙시장이나 주요 관광지에 만석 닭강정 분점들이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그래도 온김에 본점에서 사봐야 겠죠?? ㅎㅎㅎ




메뉴는 간단합니다. 저희는 닭강정 매운맛으로 주문했습니다. 

매운음식을 잘 못먹지만, 왠지 지금은 그렇게 해야 할것 같다는 느낌이..... ㅎㅎㅎㅎ


거의 뭐 이건 닭집이 아니라 공장이에요. ㅎㅎㅎㅎㅎ

장난 아닙니다. 

이 엄청난 인원과 이 엄청난 닭강정이 다 팔린단 말인가...이렇게 많이 만들다니.. 




전국에서 택배로 받아보려고 주문을 하시는 분들이 있어서 이렇게 많이 계속 만들어야 한다고 하는군요.




일단 포장용기가 특이합니다. 옆으로 열기가 나갈수 있게 설계되어 있고, 

어떻게 하면 최상의 상태로 닭강정을 맛볼수 있는지, 써 있습니다.




가격이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그 가격에 절대로 서운할수 없을만큼의 엄청난 양이 들어 있습니다. 

이정도면 거의 성인남성 4명이서 맥주 안주로 사용할수 있을 것 같은 양입니다. 



자~ 뜨끈뜨끈할때 한입 먹어볼까~~~

입에 넣었는데, 음... 맛있군...

그런데, 뭐 그냥 다른집 닭강정이랑 많이 다른가?? 

그냥 맛있는편인 닭강정이네... 했습니다. 

그런데 제 손이... 멈추질 않아요.. ㅠㅠ

배가 찢어질때까지 계속 집어 넣네요...

뭐지 이 중독성은... 적당하게 칼칼하게 매운맛이 닭강정을 먹고 난 뒤에 찾아와서 입안에 느끼함을 씻어줘서

자꾸 다음, 또 다음을 부릅니다. 



오호 전국구의 명성을 가질만 하다... 작은 차이가 명품을 만드는 구나 싶었습니다 ㅎㅎㅎ


그리고 일부 남은 녀석은 완전히 식고 저녁에 먹었는데, 그래도 완전 눅눅하지 않고 맛있네요. 

식어서도 충분히 맛있는 닭강정입니다 .

다음에는 올라오는 길에 사와서 서울에서 부모님 드리거나 나눠 먹어도 괜찮을 것 같아요~



속초여행에 가시면 만석 닭강정 한번 맛보셔요~



오늘도 즐거고 행복하 하루 보내셔요~~ 

댓글